以电影《我的少女时代》为契机,最近对台湾电影的观众们的关注度越来越高了。中华圈中通过这部电影,再次诞生了一位“国民初恋”。是饰演主人公林真心的新锐宋芸桦。
那么《我的少女时代》中女主人公以前,超越台湾,动摇全亚洲男心的台湾出身的“国民初恋”都有谁呢?
◆被鬼的美丽迷惑了……王祖贤
1990年装饰笔记本垫子的明星王祖贤。精致的五官加上浓密的美貌,通过绝世美貌获得了20世纪末男性粉丝们的喜爱。隐退之后移民加拿大,时而通过SNS上传的日常照片中,依然展现漂亮美貌的她,还以《倩女幽魂》里漂亮的鬼让人记忆深刻。
在这部电影中已故张国荣演绎的宁采臣留宿古老的寺庙时遇见了美貌的女鬼小倩。原本要杀害宁采臣的小倩因为他的淳朴而深陷爱恋。王祖贤通过被爱情纠葛的美女女鬼,荣登“亚洲初恋”的位置。
◆非现实性的美貌,“童颜女神”徐若瑄
通过异国美貌动摇亚洲众多男性粉丝内心的徐若瑄。1991年通过偶像组合少女队出道,并且在日本活动,在全亚洲展现了美貌。
以前通过大胆的裸露写真动摇少年内心的徐若瑄40代的现在也依然保持着20代的身材和美貌,获得了“童颜女神”的昵称。依然展现娃娃般的美貌,获得了粉丝们的喜爱。去年与新加坡富豪结婚,最近诞下儿子。
◆那些年,我们一起喜欢的少女陈妍希
《我的少女时代》一晚,女高中生初恋的鼻祖就是陈妍希。饰演貌美的模范生沈佳宜的2010年陈妍希,当时按韩国年龄是28岁。但是却与小8岁的柯震东完美消化了爱情主线。
多少有点牵强的结局,也让人原谅的完美初恋沈佳宜,通过这部电影,成为了台湾的“国民初恋”。之后在中国电视剧《神雕侠侣》合作的年下男陈晓公开恋爱,即将7月结婚。
영화 '나의 소녀시대'를 계기로 최근 대만 영화를 향한 관객들의 관심이 깊어지고 있다. 중화권에서는 이 영화로 또 한 명의 '국민 첫사랑' 탄생을 맞이했다. 주인공 린전신 역을 맡은 신예 송운화다.
그렇다면 '나의 소녀시대' 속 여주인공 이전 대만을 넘어 아시아 남심을 설레게 했던 대만 출신의 '국민 첫사랑'은 누가 있었을까?
◆ 현혹됐다, 귀신의 아름다움에…왕조현
1990년대 책받침을 장식한 스타 왕조현. 또렷한 이목구비에 짙은 눈썹을 가진 절세 미모로 20세기말 남성 팬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았다. 은퇴해 캐나다로 이민을 떠난 뒤 간혹 SNS로 전하는 일상 사진에서도 여전한 미모를 뽐내는 그는 영화 '천녀유혼'의 아름다운 귀신으로 여전히 기억되고 있다.
이 영화에서 고(故) 장국영이 연기한 채신이 오래된 절에 묵다가 만나는 미모의 귀신 소천을 만난다. 채신을 죽이려던 소천은 그의 순박함에 사랑에 빠지고 만다. 왕조현은 사랑에 갈등하는 미모의 처녀귀신으로 '아시아의 첫사랑' 자리를 꿰찼다.
◆ 비현실적 미모, '동안여신' 비비안 수
이국적인 미모로 아시아의 많은 남성 팬들의 마음을 흔들었던 비비안 수. 1991년 아이돌그룹 소녀대로 데뷔해 일본에서도 활동하며 아시아 전역에서 미모를 뽐냈다.
과거 과감한 누드 화보로 소년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기도 했던 비비안 수는 40대가 된 지금도 20대의 몸매와 미모를 유지하며 '동안 여신'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여전히 인형같은 미모를 뽐내며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 싱가포르 부호와 결혼, 최근 아들을 낳았다.
◆ 그 시절, 우리가 반한 소녀 진연희
'나의 소녀시대' 이전, 여고생 첫사랑의 원조는 바로 진연희(천옌시)였다. 미모의 모범생 션자이 역을 맡았던 2010년 진연희의 당시 나이는 우리 나이로 28세. 하지만 8살 연하의 가진동(커전둥)과의 러브라인을 무리없이 소화해냈다.
다소 애매한 결말조차 용서하게 만든 완벽한 첫사랑 션자이는 이 영화를 통해 대만의 '국민 첫사랑'으로 떠올랐다. 이후 중국 드라마 '신조협려'를 통해 만난 연하의 배우 진효(천샤오)와 열애를 공개, 7월 결혼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