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해외의 한 갑부가 자신의 재산 85%를 사회에 기부한다고 말해서 화제가 되었다. 세계 2위의 부자가 자신이 모은 재산의 대부분을 사회에 환원하는 모습을 보면서 부러운 생각도 든다. 하지만 부자만이 자신의것을 남과 나눌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우리 자신이 가진 것 중에서 작은것이라도 사회에 기부하고 남과 나눌 수 있다면 그 가치는 부자들의 기부와 다를 바가 없을 것이다.
현대 사회에서 나눔(분배)의 필요성
(材料综述)해외의 한 갑부가 자신의 재산 85%를 사회에 기부했다는 소식을 듣고 엄청난 기부액수에도 놀랐지만 그보다도 갑부의 나눔정신에 더 큰 감동을 받았다.
정신적인 측면에서 보면 부자들의 기부, 사회적인 재산 분배 등이 아름답게 보일 때가 있다. 자신이 가진 것을 선뜻 사회에 내놓을 수 있는 것은 아름다운 마음과 훌륭한 가치관이 있기 때문이다. 이때는 물질의 많고 적음이 아니라 남을 돕고 사회와 나누면서 살아가는 태도가 더 소중한 것이다. 다른 사람들과 나누면서 살아가겠다는 것은 누구나 다 쉽게 할수 있는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실천적인 측면에서 보면, 부자들의 기부와 사회적인 재산 분배는 우리 사회의 안정에 도움이 된다. 경제력 차이로 인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나라와 사회에서 줄곧 힘쓰고 있지만, 지원사업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부자들이 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것은 경제적 차이로 인한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나라와 사회의 부담을 덜어주고 안정에도 기여하게 되는 것이다.
구체적인 측면에서 보면 이러한 나눔정신은 인간사회에 장기적인 영향을 줄 것이다. 이런 영향은 사람들의 동참과 더 큰 범위의 나눔행위에서 구체적으로 보아낼수 있다. 우리는 자신이 부자가 아니라도 가지고 있는 것의 일부를 기부하여 다른 사람들과 나눌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自身实际、决心等)1년 전 회사에 취직했을 때부터 나는 월급의 1%를 기부하는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아직은 신입사원이기 때문에 그 액수가 크지 않지만 나보다 어렵고 힘든 상황에 처한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만으로 기분이 좋다.